1기

EVERGREEN@wn4040

김케장 2021. 7. 26. 09:33

 


요즘 인터넷에 본인 머릿속에서만 나온 정보 or 본인생각9실제1 비율로 섞어서 뇌피셜 쓰고 퍼다나르는거 하루이틀도 아니지만 '그런가요?'도 아니고 "아닌 거 같은데요. 원래 있었는데요" 이지럴하면서 아는척하는게 꼴보기싫어서 답글달음

 

 

아래는 해당 스크린샷

만화 업로드 이전(2016년 7월 15일 이전)의 앗 아아 사용 빈도
단 1회(무슨 글인진 몰라도 노무현 조롱은 아닌 괴담종류로 보임)

 

만화 업로드 이후 최근까지

 

구글 검색이 잘못됐을 수 있는거 아닌가요?

아래는 일베충들이 자주 쓰는 '가카'나 '노무' 라는 단어로 검색했을 때의 결과인데 한번 훑어보면 구글은 문제없다는걸 알수있죠?

 


당사자는 '모를 수도 있지 왜 지랄이냐?' 라고 반박할 수도 있지만?
그럼 나도 즈그를 잘 모르니까 별의 별 없는소리 붙여서 욕해도 타당하다는 개논리에 찬성한다는 의미인데?
그런 근거없는 비방이 아무래도 좋은거라면야 뭐... 굳이 일베랑 선 그을 필요가 없는 분인건데 왜 '일베 관련 밈 극혐임' 같은 뉘앙스의 글을 쓰고 자빠졌을까?


암튼 또 흔한 반응 나오겠지?
1. 트윗 내용 삭제하고 아무일도 없던척 함 (사과x)
2. "제가틀렸네요 ㅈㅅ함다~ 전 이렇게 쿨하게 사과했는데 찌질하게 굴지마시죠? ㅇㅇ" (쿨찐)
3. "ㅇㅇ 님 말이 맞긴하네요 근데 님도 살면서 잘못한거 있을텐데 제 잘못도 걍 넘어가시죠?" (피장파장)
4. "님 인터넷 잘알아서 좋겠네요~ 으쯔라구요~ 블락합니다~" (그냥찐)



+당사자 트윗 추가

 

이게 확증편향과 관련이 있을까? 어떤 정보를 보고 그렇게 생각한게 아니고 그냥 온전히 '본인 생각'에서 나온 얘기를 한건데? 그게 확증편향 나부랭이라고 할 수 있을까? 되도록이면 그럴싸한 말을 써서 펀 쿨 섹시하게 대처하고 싶은걸까?

글에 '진심으로 사과' 라고 적으면 뭘 했든 '진심 이빠이 들어간 진정성있는 사과' 가 되나? 난 잘 모르겠다~ (진짜모름)
나도 그냥 아무 욕이나 쓰고 진심으로 사과하면 괜찮은가? (진짜모름)

왜냐하면 그런거면 너무 편리한거 같지 않아? 그냥 뇌피셜 개소리 여기저기 존나 써댄다음에 지적안받으면 그냥 그대로 덧글알바마냥 작업쳐두고 넘어가는거고, 지적받으면 '진심으로 사과' 한번 갈기면 그만이잖아? 그거면되는건가? 나는 잘 모르겠음 (진짜모름)
남들은 그런걸 할 줄 몰라서 안하는거였나? 그 거짓말 발명하는 영화처럼 이 사람만 이런 히든 트릭을 알아서 혼자 꿀빨고 있던건가? (진짜모름)

그럼 제가 뭘 더 어쩌라구요? 라고 반응할 수 있나? 그건 나도 모르지? 내가 한 일도 아닌데 같이 고민해줘야하는건가? (진짜몰라서물어보는거임)